대전웹툰학원, 웹툰과 만화, 스토리 텔링까지 배우고 있어요. 2018.12.31 18:21:10

대전웹툰학원, 웹툰과 만화, 스토리 텔링까지 배우고 있어요.

 

공모전 도전까지, 도전만화, 웹툰 포트폴리오 제작 후기, 수업 리뷰.

 



원래도 웹툰을 많이 보는 편이었는데 대전웹툰학원에서 웹툰을 배우고 그리면서 하루의 마감을 2시간 정도 웹툰에 소모하고 있는 것 같아요. 더불어 적성 제대로 찾았다 하는 기분으로 공부하고 있구요. 예전에는 만화책을 빌려야 하고 대여 후 반납도 해야 하고 몇 권씩 대여하려면 무겁고 등등 불편한 부분이 많았다면. 지금은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웹툰을 볼 수 있으니 참 좋은 것 같아요.

 

 


 

만화를 배우고자 했지만 지금 웹툰을 배우기 까지 솔직히 부모님이 걱정을 너무 많이 했었거든요. 나중에 뭐가 되려고 교과서는 안보고 매일 만화책만 보냐구. 하지만 지금은 가끔 제 원고도 보시면서 오히려 부모님이 더 좋아 하세요.

 

 


 

처음 만화나 웹툰을 배워보고자 했던 때는 중학생 때부터였고 그때는 웹툰을 배울 수 있기보다는 만화원고 제작하는 방법을 배웠었기에 작가가 되는 루트나 스크롤 방식의 원고 제작이 조금 난해하고 어색한 부분도 있었어요. 만창과(만화창작과)를 가볼까 하는 마음에 준비를 했던 것도 있었구요. 흔히들 말하는 입시학원을 다닌 샘이죠. 대학은 안가봐서 모르겠는데 입시학원에서는 타블렛으로 직접 웹툰을 제작하거나 하진 않거든요~ 그래서 진로가 좀 흔들리기도 했었구요.

 

 


 

드라마나 영화 원작이 웹툰으로 많이 제작되다 보니 빨리 배우고 많이 배우고 싶은 욕심은 정말 많았었어요. 하지만 만화가는 배고픈 직업이다. 끊임없이 창작해야 해서 힘든 직업이다 등 안 좋은 말들이 더 많았었죠. 하지만 내가 재미있게 보던 만화가 웹툰이 영화로 나오고 마블이나 DC등 유명한 영화들도 해외만화가 원작 인 걸 알고 꿈을 정했던 부분이었어요. 하지만 그때부터가 시작이었죠.

 

 


 

솔직히 아직도 저는 그림을 잘 그리는 편은 아니에요. 처음에 많이 불안했죠. 웹툰은 작화 실력이 좋아야 하는 거라고 생각 했었으니까요. 그래서 더 연구하고 노력하려고 한 것도 있었어요. 대전웹툰학원에서 웹툰을 배우면서 내 그림이 그 동안 어색했던 이유도 찾아보고 피드백 받고 고쳐나가고 스토리의 연개성이나 그 안에서의 복선 설정 주인공과 서브 설정 등에 대한 것도 배워 나갔죠.

 

 


 

좋아하니까 공부도 쉽겠거니 하는 생각은 오산이에요. 물론 좋아해서 더 잘할 수 있는 부분은 맞았구요. 신기한게 사람마다 공부하면서 느끼는 부분이 다르다는 거였어요. 어떤 학생은 작화가 어렵다 다른 학생은 스토리텔링이 어렵다. 하지만 대전웹툰학원이 좋았던 이유는 한명 한명에게 필요한 부분의 피드백이 가능하단 거였어요. 전체적인 수업의 흐름은 있지만 그 안에서 개인마다 필요한 부분을 채워 주시는 거죠. 일러스트와는 다르게 개인 작품을 연재하거나 진학 하려는 부분이다 보니 다를 수 밖에 없잖아요.

 

 


 

중간 중간 공모전에 당선되고 작가 제의 메일을 받은 친구들도 있을 때마다 나는 언제 할 수 있을까. 진짜 나도 될까? 라는 나도 모르는 불안감도 있었구요. 하지만 그때마다 담임 선생님 역할을 해주시는 멘토 선생님께서 제대로 멘티해 주셔서 지금의 자리까지 오지 않았나 싶기도 해요. 대전웹툰학원은 일반 학원과는 다르게 그냥 수업만 듣는 게 아니라 스케줄이나 교육일정, 내용 등도 관리해 주시고 저만의 공부 진도나 나아가려는 방향성 까지도 관리 해 주셨거든요. 와보면 알겠지만 다른 학과 학생들까지 하면 사람이 엄청 많거든요. 지금 생각해도 신기할 정도 였어요.

 

 


 

제 리뷰는 해피 엔딩입니다. 도전만화에 꾸준히 제 원고를 올려서 결국 좋은 소식을 받았거든요! 일반 그림 학원부터 입시학원까지 많은 학원을 다녀봤지만 눈에 보이는 결과를 얻은 건 대전웹툰학원이었어요. 웹툰. 주위에서 힘들지 않겠냐 그게 뭐냐 많이들 물어봤지만 이젠 부모님이 자랑하고 다니세요. 엊그제는 감사한 마음에 케이크를 사들고 선생님두 뵙구 왔구요. 아마 지금 연말에 방학시즌이라 이벤트도 많이 할꺼에요~ 저도 작년에 받은 다이어리 거의 다 써가는데 올해는 리뉴얼 됐더라구요 더 예뻐짐. 원래 연말연시에 모두들 하나쯤은 계획하시잖아요?! 남들보다 어려운 길이라고 생각하기 보다 나도 할 수 있다 용기 내보세요!

 

 



 

 


-
+